반응형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중소벤처기업부에서 6 일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을 발표했습니다. 지원의 목적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매출이 감소한 중소기업 소유주와 정부의 방역 강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기업의 임대료를 직접 지원하는 것입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일

 

오늘은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내용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지원 제도의 정확한 명칭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으로 1, 2 차 지원 제도와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가장 큰 특징은 지원 대상이 확대되었다는 점입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삼

 

3차 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이 특징입니다. 기존 지원금에 비해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지원 금액이 증가하고 앞서 언급 한 바와 같이 지원 범위도 확대되었습니다. 

 

제 3차 재난지원금을 통해 도입 된 중소기업 주 지원 기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피해를 입은 모든 업종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되고 연간 매출이 4 억원 미만인 제품이 포함됩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사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오

 

2020 년과 비교하면 모든 회사가 지원을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존 지원 시스템에서 제외 된 최대 5 개의 유흥업소를 지원하고 택시 산업을 지원했습니다. 택시 업계의 지원 금액은 다양합니다. 

 

이번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를 채택한 지역에서 유흥업소 등 5종의 유흥업소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사업 제한 대상 업종으로는 카페, PC 방, 게임 룸, 멀티 룸, 이용 사, 미용사, 영화관, 놀이 공원, 학습 카페, 대형 마트, 숙박 시설, 대형 마트, 백화점 등이있습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육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칠

 

오산시, 3차 재난지원금 최대 300만원

 

오산시, 3차 재난지원금 최대 300만원 11일부터 지급 - 머니S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11일부터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집합금지・영업제한과 매출감소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최대 300만원의 ‘버팀목자금'(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moneys.mt.co.kr

4차 긴급재난지원금

 

[장태민의 채권포커스] 4차 긴급재난지원금과 '전국민 대상' 관련 논란

정부와 여당에서 4차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을 기정사실화한 것 아니냐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논란도 이어지고 있다.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중심으로 지급되는 3차 재난

www.fntimes.com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내용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의 경우 기존에 지원했던 신규 예상 자금과 동일하게 현금 지원이 이루어지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규정 적용 정도에 따라 다른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팔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구

 

현재 택시 사업을한다면 개인 택시는 100 만원을 벌 수 있지만 회사 택시는 50 만원에 불과하다. 또한 일일 직원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고하므로 함께 기억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일

 

신청방법

  • 문자 발송받은 경우 : 온라인 신청
  • 문자 미발송인 경우 : 온라인 신청 전 문의

 

제 2차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이 지원 제도는 건강 보험사 및 국세청에 제출 한 정보를 바탕으로 지원 대상을 선정한 후 신청자에게 SMS를 보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이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삼

 

이전 신청서와 같이 SMS를 받으 셨다면 즉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SMS를받지 못하여 신청서에 SMS가 포함 된 것 같으면 온라인으로 연락하여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사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오

 

현재로서는 신청하고 문자 메시지를 받도록 선택 되었더라도 신청하지 않으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

 

 

전북도 "11일부터 소상공인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전북도 "11일부터 소상공인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자료사진ⓒ 전북도는 8일 매출감소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정부 3차 재난지원금, 소상...

www.pressian.com

 

특고 종사자프리랜서 11일부터 50만~100만

 

 

11 일부터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3 차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소상공인 1 인당 최대 300 만원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난해 9 월 제 2차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 됐을 때 250 만 명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을 받았습니다. 11 일 오후 알림 메시지를받는 즉시 보조금을 받게됩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육

 

이달 말부터 30 만 명의 신규 지원자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1 일부터는 프리랜서 70 만 명과 택배 기사 등 특별 고용 (특별 고용) 근로자도 1 인당 50 만 ~ 100 만원의 지원금을 받습니다. 

 

정부는 6 월 6 일 중앙 비상 경제 중앙 대응 본부 회의에서 제 3 차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피해 지원 대책 실천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칠

 

소상공인 11일부터 지급

 

지난해 11 월 24 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단적, 기업 적 제한이 금지 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은 각각 41 억원, 300 만원, 200 만원을 받습니다. 

 

집회가 금지 된 업체로는 전국 유흥 시설, 수도권 노래 연습장, 실내 체육 시설, 대학 및 교육 센터 등이있습니다. 또한 지난달 연말과 연말 연시 특별 방역 조치로 인해 문을 닫은 야외 동계 스포츠 시설 (스키장, 아이스 스케이트장, 자회사 (편의점 등))에 300 만원을 지급합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팔

 

제한된 업종으로는 전국의 레스토랑, 카페, 숙박 시설, 수도권 PC 카페, 독서실, 욕실, 영화관 등이 있습니다. 다른 일반 산업이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지원금 100 만원도 받게됩니다. 

 

지난해 매출은 4 억 원도 안되는 소상공인으로 2019 년 이후 매출이 줄었습니다. 지난해 창립자들은 또한 9 월부터 12 월까지의 매출이 전환 시점에 매년 4 억원 미만이고 12 월의 매출이 9 월부터 11 월까지의 월평균 매출보다 낮다고 지지했습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십구

 

하지만 업종에 관계없이 지난해 11 월 30 일 이전에 실무자에게만 지급됐습니다. 투기 사업, 부동산 임대, 전문 업무 및 중소기업 정책 자금 조달 이외의 기타 사업은 지원 자금을받을 수 없습니다. 

 

단체 금지 및 업무 제한을 위반하는 기업은 지원을 받지 않습니다. 정부는 지난해 9 월 280 만 명이 지원금을 받을 수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이 중 250 만 명이 필요한 자금을 새로 지불 한 사람과 겹쳤습니다. 

 

 

11 일에는 250 만 명에게 '지원 대상자입니다.' 문자 메시지를 받으면 즉시 지원금이 소상공인에게 전달되고 소상공인이 오후 나 다음날 아침에 즉시 증액 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십

 

증빙없이 신청 일반 산업의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은 매출 감소를 전제로하고 있으며, 올해 2 월 25 일 VAT 신고를 통해 매출이 확인되면 보조금을 환급받을 수있습니다. 

 

30 만 명의 신규 수혜자가 처음으로 지원 기금을 신청했습니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새로운 수혜자들도 이달 말부터 지급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십이

 

특수 고등학생과 프리랜서 등 70 만명에게 긴급 직업 보장 보조금을 지급했습니다. 4,000 억원의 규모입니다. 지난해 1차,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은 65 만명은 1 인당 50 만원을 받았습니다. 

 

새로운 수혜자는 100 만원입니다. 고용 노동부는 오늘부터 온라인 지원을 시작하고 11 일부터 선착순으로 지원금을 지급 할 예정입니다. 1, 2차 지원금 수령자는 적용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며 지원금은 기존 지급 계좌에 입금됩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십삼

 

그러나 정부는 지난달 24 일부터 제 3차 코로나 바이러스 19 유행에 따라 방역을 강화하기위한 특별한 조치를 취해 고용 보험에 가입 한 사람들은 지원을받지 못합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십사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고용 보험 사각 지대에있는 취약 계층을 돕는 제도입니다. 다른 지원금과의 공급 및 수요 중복도 제한됩니다. 이달 1 일부터 시행되는 전국 취업 지원 제도에 참여하고 구직 촉진 회의에 참여하면 같은 달에 여러 번 지급되지 않습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십오

 

단, 다음 달에는 3 차 재난지원금 및 구직 진흥 조합을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시 어려움이있을 경우 8 일과 11 일에 신분증 사본과 통장 사본을 신청하고 인근 고용센터를 방문하시면됩니다.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십육

 

여기까지 소상공인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원대상 지원내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날씨가 제법 추운거 같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마음도 춥고 그래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mois.go.kr

2021 청년 주거급여 신청 방법 자격

 

2021 청년 주거급여 신청 방법 자격

2021 청년 주거급여 신청 방법 자격 2021년부터 청년들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시스템이 시행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것이 2021 년 주택 혜택입니다. 오늘은 2021년 주거급여 신청 방법

chaostro.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방법 정부는 드디어 제 3 차 코로나 바이러스 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최대 300 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방안과 임대료 지원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chaostro.tistory.com

3단계 거리두기 기준

 

3단계 거리두기 기준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 코로나19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 수가 나흘 연속 400명대를 유지하는 등 3차 대유행 국면에 접어 들었습니다. 이 전염병은 특정 인구의 초기 유행과 달리 알려지지

chaostr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